교통비를 최대 30프로 절약할 수 있는 알뜰 교통 카드 발행 2023 7월

교통비를 최대 30% 절약할 수 있는 알뜰 교통 카드 발행 2023 7월

안녕하세요! 놀라운 건강한 소식을 전하는 ‘우주색연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출퇴근하는 모든 분들에게 특별히 관심있을 수 있어요.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교통비, 최대, 절약

새로운 알뜰 교통 카드 발행 시작

오늘부터 한국 정부가 여러 신용카드 회사와 협력하여 새로운 ‘성실 교통 플러스 카드’를 발행하기 시작했어요. 이 카드를 이용하면 출퇴근비를 최대 30% 절약할 수 있답니다1. BC, KB, 국민, 현대, NH 농협, 삼성 카드 등 5개 큰 신용카드 회사들이 이 성실 교통 플러스 카드를 발행할 계획이에요. 이 카드는 대중교통 요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요2.

교통비, 최대, 절약

알뜰 교통 플러스 카드 사용법은?

이 카드는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프로젝트의 일부입니다.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3. 동작 원리는 어떻게 될까요? 정부와 지방정부는 마일리지 형태로 보조금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회사는 대중교통 요금에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4.

기존 프로그램의 확장

이런 시스템이 처음 도입된 것은 아니에요. 국토교통부는 2020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프로그램을 확장하게 되었어요. 마일리지 적립 횟수가 증가하고, 기존 6개 제휴 금융기관(신한·우리·하나 카드, 캐시비, T-money, 세븐일레븐)에 추가로 총 7개 금융기관이 새로이 참여하여 전체 135개 기관으로 늘었습니다.
교통비, 최대, 절약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혜택을 받으려면 신용카드 회사에서 알뜰 교통 플러스 카드를 발급받아 성실 교통카드 앱에 등록해야 합니다6. 그런 다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돼요. 이동한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7.

마일리지의 달콤함

잠시 마일리지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일반 사용자가 35세 이상일 경우 일일 요금 3,000원(왕복 6,000원)을 지불하고 도보로 800미터 이상 이동하면, 월 교통비 180,000원에서 27,000원(15%)만큼 마일리지로 환급받을 수 있어요8. 신용카드 회사 혜택을 통해 40,000원이 환급된다고 가정하면, 월 교통비의 37.2%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9.

교통비, 최대, 절약

모든 카드 회사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하지만 각 카드 회사마다 혜택, 한도, 성과 요건이 다르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신중히 비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10. 예를 들어, 하나 카드는 20%의 할인을 제공하지만, 전월에 최소 500,000원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11.

결론

오늘의 뉴스 분석을 마무리하며, 이번에 소개한 알뜰 교통 플러스 카드는 출퇴근자의 교통비 절약에 세심한 고려가 돋보이는 카드입니다. 각 카드 회사의 혜택과 조건을 신중히 비교한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우주색 연필’의 소식을 마칩니다. 미래에 스마트한 출퇴근을 기대하며, 더욱 놀라운 건강한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마일리지 적립 관련

알뜰 교통카드 홈페이지

My Post Grid 2023

내 다른 글들 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