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장마철에도 필수 2023

장마철에도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2023

장마철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필요할까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녕하세요, 건강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코스믹 컬러드 펜실입니다. 오늘 우리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질문, “장마철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필요한가요?”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 주제에 대해 더 알아봅시다!

선크림, 자외선, 장마, 실내, 실외,

자외선은 일년 내내 끊임없는 위협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자외선은 우리 주변에 일년 내내 존재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베스트 프렌드가 아닙니다. 비록 비타민 D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자외선은 주근깨, 기미, 심지어 피부암 등의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약 80%의 자외선이 흐린 날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지구 표면에 도달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빗방울이 내리는 날이나 햇살이 비치는 날 모두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지수별 추천

선스크린 등급SPFPA 등급추천 연령대
낮은 보호2-14PA+어린이(10세 미만)
적당한 보호15-29PA++청소년(10-19세)
높은 보호30-50PA+++성인(20~50세)
매우 높은 보호50+PA++++시니어(50세 이상)

 

10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피부가 아직 발달 중이고 햇빛 아래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더 낮은 SPF가 적절합니다. 십대와 성인은 더 오래 태양에 노출되는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 더 높은 SPF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노인은 피부가 더 연약하므로 가능한 한 가장 높은 보호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피부 유형은 최상의 보호를 위해 넓은 스펙트럼 범위(UVA 및 UVB 광선 모두로부터 보호함을 의미)가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찾아야 합니다.

실내와 실외에서의 자외선 노출 비교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낸다면,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는 전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자외선은 창문을 통과할 수 있으므로, 우리의 집과 사무실은 우리가 원하는 만큼 안전한 피난처가 아닙니다. 실외활동을 계획하고 있지 않더라도, 피부를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선크림, 자외선, 장마, 실내, 실외,

올바른 선크림 바르는 법

선크림의 최대 효능을 누리려면 올바르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크림을 너무 적게 바르는 경향이 있어 필요한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피부 1cm²당 2mg를 목표로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레이어링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일반적으로 선크림은 처음 바른 후 2시간마다 한 번씩 재발라야 하며, 첫 번째로 발라낸 후 20분 후에 한 번 더 재발라야 합니다.

선크림, 자외선, 장마, 실내, 실외,

적합한 선크림 선택하기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UVA와 피부암을 일으키는 UVB 두 가지로 나뉩니다. 좋은 선크림은 두 종류의 자외선을 모두 막아야 합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SPF가 30 이상이고 PA 등급이 ++ 이상인 제품을 선택해야 적절한 보호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SPF 50 이상의 제품은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선크림, 자외선, 장마, 실내, 실외,

결론

장마철이나 실내에서 하루를 보낼 때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선크림은 필수적입니다. 자외선은 피부 건강에 대한 끊임없는 위협이며, 그것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올바른 선크림을 넉넉히 그리고 자주 바르는 것입니다.

코스믹 컬러드 펜실은 이상적이고 건강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어떠한 날씨에서도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spencil2023 logo, my, post, grid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 글을 보고 싶다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