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가요 건강한 심장을 위해 이 3가지 식품을 피하세요 2023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가요? 건강한 심장을 위해 이 3가지 식품을 피하세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 우주색연필입니다. 오늘은 건강검진 결과가 ‘고콜레스테롤’로 나온 경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해야 할 음식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높으, 건강한, 지방, 심장

콜레스테롤의 이해쿠팡, 사전 예약, 맥북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필요한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호르몬을 생성하고 비타민 D를 생성하며 소화를 촉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모든 콜레스테롤이 똑같이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분류되는 저밀도 지단백질(LDL)은 과도하게 축적되면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고밀도 지단백질(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혈류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것으로 간주되는 콜레스테롤 수치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콜레스테롤의 종류건강한 수준
총 콜레스테롤200mg/dL 미만
LDL(나쁜) 콜레스테롤100mg/dL 미만
HDL(좋은) 콜레스테롤60mg/dL 이상
트리글리세리드150mg/dL 미만

 

성인 기준이며. 다른 건강 상태나 위험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특정 목표 콜레스테롤 수치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항상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모든 값은 혈액 데시리터당 밀리그램(mg/dL)으로 표시됩니다.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위험

콜레스테롤 수치가 불균형하여 LDL이 너무 많거나 HDL이 부족하면 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죽상 동맥 경화증이라는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주요 사망 원인인 심장 질환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높으, 건강한, 지방, 심장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피해야 할 음식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가장 나쁜 친구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튀긴 음식과 감자 칩과 같은 스낵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경화유”로 위장하여 음식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두유와 같은 경화유로 조리한 식품을 피하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코코넛 오일은 천연 오일이지만 심장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포화 중쇄중성지방(MCT)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MCT가 HDL 수치를 개선하고 LDL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주장은 과학적 증거가 부족합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MCT가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설탕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동맥 플라크 형성에 기여하여 잠재적으로 죽상 동맥 경화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음료, 디저트, 말린 과일, 케첩과 같은 소스에 설탕 함량이 높은 식품을 주의하세요.

콜레스테롤, 수치, 높으, 건강한, 지방, 심장

건강한 심장을 위한 더 나은 대안

경화유나 코코넛 오일 대신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올리브 오일은 샐러드나 차가운 요리에 적합하고 아보카도 오일은 높은 조리 온도에도 잘 견딥니다. 천연 당분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로 단맛을 즐기고 천연 감미료는 적게 사용하세요.

결론쿠팡, 사전 예약, 맥북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신중한 식단 선택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 포화 지방,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피하고 심장에 좋은 대체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심장을 향한 여정은 이러한 식품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더 건강한 선택을 하기에는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이상 우주색연필이었습니다.
마무리하며 – 건강이 곧 재산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우주색연필의 최신글을 보고 싶다면

글쓰기를 배우고 싶으면

부름아카데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