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간 운동으로 당뇨병 위험을 74%까지 낮추는 방법, 2023

한 시간 운동으로 당뇨병 위험을 74%까지 낮추는 방법, 2023

 

1. 우주색연필 웰컴 노트

안녕하세요! 놀랍고 건강한 소식을 전하는 우주 색연필입니다. 과학과 건강의 세계는 항상 흥미로운 소식을 전하지 않나요? 오늘의 이야기도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특정 생활 습관인 운동이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이 이야기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땀 흘리며 운동하기
Work up a sweat

2. 땀 흘리며 운동하기 – 놀라운 연구 결과

호주 시드니 대학교가 주도한 국제 연구 협력에 따르면, 하루에 한 시간씩 중등도에서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사람은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감소는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비해 최대 74%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신체에 착용한 가속도계를 통해 신체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영국 바이오뱅크의 59,000명 규모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진은 매일 소량의 중등도에서 격렬한 운동만 해도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3. 유전자가 항상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이 연구에서 더욱 흥미로운 점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유전적 소인이 높은 사람들의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춘다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유전적 소인이 있더라도 생활 습관 선택이 건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가족력이 있더라도 희망을 잃지 마세요. 중등도에서 고강도의 운동은 여전히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4. 당뇨병 예방을 위한 최고의 운동

어떤 유형의 운동이 가장 도움이 될지 궁금하신가요? 이 연구는 땀을 흘리고 숨이 가빠지는 활동을 제안합니다. 빠르게 걷기, 달리기, 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오르막길 또는 고속 자전거 타기, 심지어 집중적인 정원 가꾸기 등이 그 예입니다. 운동의 목표는 심박수를 높이고 땀을 흘리는 것임을 기억하세요.

운동활동에 대하여

운동 활동설    명
활발한 걷기이것은 일상적인 속도보다 더 빨리 걷는 것을 포함합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저강도 운동으로 초보자와 관절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것은 심장과 폐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심장 혈관 시스템을 참여합니다.
달리기달리기는 심박수를 높이고 땀을 많이 흘리게 하는 고강도 심혈관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 심장 강화, 폐활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전신 운동입니다.
춤은 다양한 근육군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심박수를 높이고 땀을 흘리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균형, 조정 및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다른 댄스 스타일은 다른 강도의 운동을 제공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HIIT는 짧고 강렬한 운동과 짧은 휴식 시간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단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점핑 잭, 버피 또는 스프린트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르막 또는
고속 자전거 타기
특히 오르막이나 빠른 속도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다리 근육을 목표로 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고강도 운동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구력과 힘을 향상시킵니다. 충격이 적기 때문에 달리기에 비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집중 원예삽질, 갈퀴질, 운반과 같은 집중적인 정원 가꾸기 활동은 육체적으로 힘들고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여러 근육 그룹을 사용하여 전신 운동을 제공하고 유연성과 조정력도 향상시킵니다.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이자 남덴마크대학의 스포츠 과학 및 임상 생체역학 교수인 보르하 델포조 크루즈 교수는 “특히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의 경우 보호 메커니즘을 활성화하기 위해 특정 강도의 운동이 필요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방법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방법

5. 한 시간 동안 운동할 수 없나요?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한 시간씩 운동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매일 최소 30분의 유산소 운동을 목표로 하고 일주일에 몇 번 근력 운동으로 보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6. 당뇨병 퇴치를 위한 생활 습관 변화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생활 습관 수정이 있습니다. 델포조 크루즈 교수는 신체 활동과 운동 강도를 높이고, 건강한 식단을 준수하고, 알코올 섭취를 최소화하고, 사회 활동을 강화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는 건강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가속도계로 측정한 강도별 신체 활동, 유전적 위험 및 제2형 당뇨병 발생: 전향적 코호트 연구’라는 제목의 원본 연구는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7. 마무리 생각

요약하면, 규칙적인 신체 활동, 특히 땀을 흘리게 하는 운동은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유전적 위험이 높은 사람도 운동의 이점을 활용하여 위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 습관에 통합하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오늘 건강과 과학의 세계로 떠나는 이 여정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최신 연구 결과를 소개하게 되어 항상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계속 활동하시고 건강을 유지하세요!

다음에는 더 흥미로운 소식으로 세상을 물들일 수 있기를 바라며 우주색연필이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그때까지 건강 조심하세요!


 

Home 메인페이지로 가기 

명문 대학교 궁금하신가요 

우주색연필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